반려동물 산업 뉴스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집사 마음 사로잡은 IT 서비스는?…코로나 불황에도 쾌속 성장세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0-12-21 09:20
조회
962
[기사 요약]

◾ 코로나 19 불황 속에서도 IT기술 접목한 반려동물 용품 관련 서비스 호황
◾ 반려인들 맞춤 1:1 서비스와 같이 고객 친화 솔루션이 성과로 이어져

◾ 고도화된 B2B SaaS(기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협업이 성공요인

[기사 일부]
반려동물 전용 쇼핑몰 ▲펫프렌즈는 무려 83%에 달하는 높은 재구매율 성적을 거두며 충성고객을 대거 확보했다.

.
펫프렌즈가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 수행과 하나하나 세세한 니즈를 꿰뚫는 1:1 맞춤형 상담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
.

반려용품 커머스 ▲베이컨박스는 채널톡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해 결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문자를 발송, 1%에 머물렀던 구매전환율을 무려 8배 가량 끌어올렸다. 또한, 펫푸드 전문 쇼핑몰 ▲퍼플스토어는 채널톡 상담 고객의 70%가 실제 판매까지 이어지면서 높은 구매전환율과 매출 상승을 이끄는데 성공했다.
.
국내 대표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은 일종의 ‘온라인 점원’ 역할을 하는 온라인 고객 상담 B2B SaaS 서비스다. 번거로운 개발 과정 없이도 간단한 설치만으로 채널톡 서비스를 구독 및 활용할 수 있어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의 필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사 링크]
▶ https://www.thedaily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78126
출처 : 글로벌 뉴스 미디어 채널 데일리포스트(http://www.thedailypost.kr)
입력 : 2020-12-15 장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