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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불가리아 반려견 식품 시장동향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1-06-17 10:00
조회
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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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가리아 반려견 사료 유통 구조 개념도, KOTRA 소피아 무역관 자체 조사

[기사요약]
- 불가리어 반려견 식품 시장 고급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고품질 반려견 식품의 진출 유망
- 슈퍼마켓, 펫숍 등에서의 유통비율이 높아 해당 유통망 납품 중인 바이어 발굴 중요
- 2020 불가리아 반려견 식품 시장 규모 8870만 유로, 2016~2020년 연평균 14% 성장, 특히 1인 가구 증가 및 도시화에 따른 펫팸족 증가 추세, 소형견 비중도 증가
- Mars(미국), Nestlé(스위스) 등 글로벌 식품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40~50%이며 대형 슈퍼카멧 체인의 경우 자체 개발 상품 판매
- 유통 구조는 대형 슈퍼마켓이 40~50% 이 외 펫숍과 같은 반려동물 전문점에서 30% 가량 사료 유통

[기사일부]
불가리아 반려견 식품 시장은 2025년 1억3690만 유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0년 반려견당 식품 지출이 118.5유로로 2016년 대비 69% 가량 증가하는 등 고급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한국의 기능성, 고품질 반려견 식품의 현지 시장 진출이 유망해 보인다. 특히, 반려견 식품의 80%가 슈퍼마켓, 펫숍 등에서 유통되고 있는 만큼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해당 유통망에 납품 중인 핵심 바이어를 발굴하는 것이 관건이다.

[기사 링크]
▶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99/globalBbsDataView.do?setIdx=254&dataIdx=188971
출처 : 코트라 해외시장뉴스
입력 : 2021-06-09 불가리아 소피아무역관 정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