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펫페어 세텍’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_ 참가기업 인터뷰vol. 1

안녕하세요. 케이펫페어 사무국입니다.
지난 6월 26일(금) ~ 28일(일) 학여울역 세텍에서 [2020케이펫페어 세텍]이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영향으로 한 번의 개최연기가 있었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해 주신 참가기업 여러분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안전한 박람회가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케이펫페어 부산에 이어 ‘2020케이펫페어 세텍’의 현장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케이펫페어 사무국에서 함께 해주신 참가기업 관계자 분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케이펫페어 세텍을 준비하였는지, 오프라인 행사인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참가기업 관계자분들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 참가기업 인터뷰 vol. 1 : 반려견 천연워시 하리 / 래핑찰리 / 프랭킷
* 참가기업 인터뷰 vol. 2 : 이지것 / 봉쥬르뚜뚜 / 제로센치


[반려견 천연워시, 하리 _ 류민기 대표님]

품목: 간식, 비누 등 / 케이펫페어 3회 참가

케이펫.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하리. 박람회를 나오기 전에는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제품 개발 및 확장에 집중했어요.
신제품 출시를 하면서 온라인 홍보를 우선으로 진행했고 관람객분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실 수 있게끔 단계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케이펫. 온라인 홍보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하리. 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홍보를 했습니다. 신제품에 관한 재미있는 초성 퀴즈를 내거나, 제품 라인 별로 맞춤 이벤트를 했어요.
특히, 최근에는 케이펫페어 세텍 모바일 초청장 관련해서도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케이펫. 케이펫페어 세텍 모바일 초청장 관련한 이벤트 반응은 어땠나요?
하리. 케이펫페어가 반려동물박람회 중 가장 인지도가 높다 보니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셨고 단시간에 소진되었습니다.

케이펫.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리. 신제품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고 샘플도 나눠드릴 수 있어서 참가했어요.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게 제일 효과가 좋으니까 참가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펫. 이번 박람회에서 관람객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있나요?
하리. 자사몰 회원가입 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몰리는 이벤트 진행이 어렵다 보니 해당 이벤트를 온라인을 통해 사전 홍보는 하지 않았어요.
현장에 오시는 분들에게만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케이펫.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어떻게 사업을 진행하실 예정이신가요?
하리. 신제품 출시를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 후 자사 몰에 런칭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분들이 직접 보실 수 있게 오프라인 박람회를 참가하며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케이펫. 앞으로 케이펫페어에 원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하리. 모바일 초청장 이벤트가 반응이 좋아서 수량을 좀 늘려주셨으면 좋겠어요. 받지 못하신 분들이 너무 아쉬워하셔서,,^^
홍보를 위해서 도움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래핑찰리 _ 서희정 과장님]

품목 : 강아지 연고 등 / 신규업체

케이펫. 케이펫페어 참가가 처음이신데, 케이펫페어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래핑찰리. 케이펫페어는 국내 최대규모의 펫 박람회고, 전통이 있는 박람회이기에 처음부터 박람회는 케이펫페어로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케이펫. 온라인을 통해서는 어떻게 홍보를 진행하셨나요?
래핑찰리. SNS 광고를 통해 제품 홍보를 많이 했어요.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람객들이 박람회 판매 가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게끔
자사 몰에서 케이펫페어 세텍 박람회 할인가를 선 공개하고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했어요.
또한, 자사 몰에서 결제하고 박람회에 오셔서 제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진행했습니다. 픽업 서비스의 경우 많은 분이 편리하다고 하셨어요.
미리 쇼핑을 하고 오시는 거니까 현장에서는 구경 위주만 하셔서 저희도 제품 소개하기에 더 편하고요

케이펫페어와 관련한 이벤트로는 무료초청장 나눔과 케이펫플루언서를 진행했어요.
특히, 케이펫플루언서를 통해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을 때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저희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었어요.

케이펫.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가요?
래핑찰리. 고객분께 제품을 실제로 보여드리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SNS 광고를 많이 진행하다 보니 광고상품이라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아닌지 대한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있으셨어요.
박람회를 통해서 저희 제품을 직접 선보이고 좋은 퀄리티라는 걸 직접 말할 수 있기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케이펫. 이번 케이펫페어 세텍에서는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셨나요?
래핑찰리. 부스 사진을 찍어 인스타에 올리면 신제품인 수딩오인먼트5g을 증정하는 이벤트,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그리고 구매해주신 모든 고객분께 자사 몰에서 재 구매를 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드렸어요.

케이펫.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무엇이 있으신가요?
래핑찰리. 수딩오인먼트 5g, 극세사 풋타월, 손가락 칫솔을 박람회에 처음 들고나왔습니다.
케이펫페어에서 선보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저희 브랜드를 알고 방문하는 분들께 신제품을 보여주면 제품에 대한 홍보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응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추가로 제품을 보완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케이펫. 이번 박람회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어떤 것 같으세요?
래핑찰리. 생각보다 관람객들이 많이 찾아와 주셨어요. 고객님들의 소리를 듣는 게 저희 목적이었는데,
충분히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었고 직접 만나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케이펫. 앞으로의 판매 및 홍보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래핑찰리. 온라인 자사몰 위주로 계속해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고 오프라인 박람회를 통해서 고객님들을 계속해서 만날 예정입니다.
다음에도 케이펫페어는 꼭 나오고 싶어요.

[프랭킷_김지혜 대표님]

품목: 목욕 및 미용용품 / 케이펫페어 세텍 연속 참가

케이펫.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프랭킷. 봄, 여름 시즌에 나가는 상품이 많아서 3~4월이 가장 판매하기 좋은 시기였지만,
박람회가 열리지 않아서 온라인으로만 이벤트나 판매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케이펫. 온라인으로는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셨나요?
프랭킷.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해 저희 제품도 나눠드리고 케이펫페어 세텍 모바일 초청장 이벤트도 진행했어요.
모바일 초청장 같은 경우 여러 업체가 동시다발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다 보니 여러 번 당첨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전부 다 사용되지 않은 점이 아쉬웠어요.

케이펫. 이번 박람회에서 준비한 제품이나 이벤트가 있으신가요?
프랭킷. 여름 시즌에 맞춰서 해충 방지 스프레이, 발바닥 비누 등을 메인으로 디스플레이를 했어요.
특히 해충 방지 스프레이는 올해 판매가 가장 좋아요. 작년에 케이펫페어 세텍에서 구매하셨던 분들이 다시 찾아주시는 등 많은 분이 구매해주셨습니다.
이벤트는 저희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케이펫페어 관련 게시물을 현장에서 보여주시거나 구매 이력 혹은 인증샷을 보여주시면 10% 더 추가할인을 해드려요.
코로나로 인해 못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온라인 자사몰에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케이펫.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참가 확정을 결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랭킷. 1인 기업이다 보니 박람회 참가는 많이 못 하고 1년에 한 번 정도 케이펫페어만 참가를 하고 있는데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케이펫페어라면 방역을 철저히 하셨을 것 같아 믿고 참가를 확정할 수 있었어요.

케이펫. 이번 케이펫페어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 것 같으세요?
프랭킷. 고객님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케이펫페어에서 기존에 만나 뵈었던 분들도 다시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온라인에서 저희 제품을 보고 직접 찾아와 주시는 분들도 있으셔서 반가웠어요.

케이펫. 마지막으로 하반기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프랭킷. 하반기에는 신제품 개발 예정이고 박람회 참가에 대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돼서 지켜봐야겠지만,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이 나아진다면 오프라인 행사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에요.

NEXT : ‘케이펫페어 세텍’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_ 참가기업 인터뷰vol.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