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펫페어 세텍’ 케이펫은 처음이라..! _ 첫 참가기업 인터뷰vol. 2

안녕하세요. 케이펫페어 사무국입니다.
지난 3월 12일(금) ~ 14일(일) 학여울역 세텍에서 [2021케이펫페어 서울]이 개최되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해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 개최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번 케이펫페어 세텍 행사 기간 중에는 케이펫페어에 처음으로 함께 해주신 참가기업 관계자 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어떻게 케이펫페어 참가를 결정하게 되셨는지, 현장 분위기는 어땠는지, 참가기업 관계자분들의 이야기를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참가기업 인터뷰 vol. 1 : 푸당 / 펫더독 / 스카이미
* 참가기업 인터뷰 vol. 2 : 한약방강아지 / 피리부는강아지

[한약방강아지(@hanbang_pet)]

품목 : 한방 영양 츄르

케이펫. ‘한약방강아지’ 브랜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한약방강아지. 프리미엄 한방 영양 츄르를 판매하는 ‘한약방강아지’입니다. 현재 4가지 제품 ‘활력엔, 관절엔, 피부엔, 장엔’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성분부터 포장까지 하나하나 신경써서 ‘한약방강아지’만의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케이펫. 케이펫페어 참가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한약방강아지. 찾아주시는 많은 참관객분들에게 신제품을 홍보하고, 저희 제품에 관심을 가질 신규바이어와 상담이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 케이펫페어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케이펫. 코로나 19상황에서 전시회 참가 결정이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한약방강아지. 케이펫페어는 ‘강아지를 현재 키우고 계시냐?’라고 지나가는 고객에게 물을 필요가 없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이번 전시회 참가를 결정짓게 되었습니다.

케이펫. 한약방강아지 부스만의 포인트가 있나요?
한약방강아지. ‘저희 ‘한약방강아지’ 제품들이 한방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다보니, 한국적인 요소를 부스 곳곳에 넣어 제품과 제품의 특징을 최대한 부각시키려 했습니다.

케이펫. 이번 전시 만족하시나요?
한약방강아지. 이벤트를 통해 인스타 팔로워가 1,000명 이상 늘었고, 잠재적 바이어 10군데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제품이 갖고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한방이라는 포인트가  많은 고객들과 바이어의 눈길을 끈 것 같습니다.

케이펫.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한약방강아지. 처음엔 세텍 2홀에 들어가는 부분에 있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서 만족스러운 전시였습니다. ‘한약방고양이’가 출시 예정이고, 전시회에도 지속적으로 참가하려고 합니다.

[피리부는강아지 _ @piedpuppy_ofiicial]

품목 : 강아지 산책 애플리케이션

케이펫. ‘피리부는강아지’ 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피리부는강아지. 저희 ‘피리부는 강아지’는 반려견 산책 친구 찾기 어플입니다. 350m 간격으로 어플 상 발자국을 남길 수 있고, 다른 견주분이 산책을 하며 남긴 발자국을 지울 수 있는 게임적인 요소를 넣었습니다. 발자국을 통해 사료알을 모을 수 있는 데 일정량 이상의 사료알은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가 됩니다. 사용자가 많아지면 지역과 연계해서 그 지역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케이펫. 케이펫페어 참가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피리부는강아지. 서비스 분야에서 업체분들의 참여가 많이 없는 것 같아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사용법을 숙지하도록 하려면 오프라인에서 직접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전시회 기간동안 견주들이 갖고 있는 고민과 어플에 대한 피드백도 직접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강아지 사회화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던 기회였고, 고객의 기능 개선 아이디어도 인스타 DM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케이펫.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도 박람회를 참가 확정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을까요?
피리부는강아지. 강아지 산책이나 견주들이 강아지를 관리해주는 건 코로나가 있든 없든 계속되어야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를 하나의 변화로 받아드리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생각 했을 때, 케이펫페어에서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을거라고 느꼈습니다. 직접 참가해보니 방역이 잘 이뤄지는 것을 볼 수 있었고 부스 내에서도 항상 소독을 진행하며 운영했습니다.

케이펫. 피리부는강아지 부스만의 포인트가 있나요?
피리부는강아지. 제품을 직접 보여드릴 수 없으니 부스 자체에서 느끼는 분위기로 저희 어플에 대해 와닿았으면 해서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강아지들이 편안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도록 애견용 잔디를 깔고 장난감을 두었습니다. 인생네컷 부스는 개를 키우는 입장에서 ‘견주들이 강아지랑 가장 하고 싶은 게 뭘까?’를 고민하다 나온 아이디어 입니다.

케이펫. 이번 박람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성과는 어떠신가요?
피리부는강아지.앱을 론칭하고 직접적인 프로모션인 처음임에도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되서 감사했습니다. 충고와 비판도 있었지만 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안해주셨기 때문에 새겨듣기 위해 노력하려 합니다. 케이펫페어 참가는 고객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저희 어플을 어떤 우선순위로 개선해 나갈 건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케이펫.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피리부는강아지.저희가 사실 앱을 론칭한지 얼마 되지 않아 버그나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금 단계에서는 가장 중요하다 판단되는 부분만 넣었기 때문에 최소화된 형태로 앱이 출시가 됐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을 추가할 예정이고, 앱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되는 게 중요한 목표인 것 같습니다.

전시회 기간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응해 주신 푸당, 펫더독, 스카이미, 한약방강아지, 피리부는강아지,
그리고 코로나19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어려운 상황에도 참가해 주신 모든 업체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어지는 케이펫페어도 열심히 준비해서 참가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지는 비즈펫 뉴스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