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산업 뉴스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절대강자 없는 중국 펫푸드 시장, 해외·토종 브랜드 경쟁 치열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2-02-07 12:00
조회
442

이미지 출처: 기사 내 이미지

[기사 요약]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펫시장, 시장 지배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 전무
 낮은 시장 진입장벽으로 인해 중국 신규 브랜드의 폭발적 증가
 중국 펫푸드의 고급화 다양화로 인한 펫푸드 시장의 치열한 경쟁

[기사 일부]
중국의 펫푸드 시장이 매년 급성장하고 있지만, 시장 지배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가 사실상 전무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업 간 시장 경쟁이 치열한데다, 제품 간 비교를 통해 보다 나은 제품을 찾는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주요 요인으로 지목된다.

이에 따라 낮은 시장 진입장벽으로 인해 신규 브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 외국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면에서 토종 브랜드를 앞서고 있지만 ‘안정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보했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 같은 중국 펫푸드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중국 소비자의 반려동물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로 인한 펫푸드 고급화 및 다양화 추세 때문이다. 하지만 중국 반려인들의 브랜드 충성도는 높지 않다는 것이 현지 관계자의 설명이다.

[기사 링크]
http://www.pethealth.kr/news/articleView.html?idxno=3394
출처 : 펫헬스
입력 : 2022. 02. 04. 신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