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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대만 반려동물 사료 시장동향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0-10-29 09:06
조회
483



>사진 : 2010 ~ 2019년 동물 사료 대한국 수입동향 (단위 : US 천달러) / 대만 경제부 국제무역국

[기사 요약]
1) 대만 시장규모 및 시장동향
> 1인 가구 증가, 저출산 등으로 인한 사회적인 변화로 인해 반려동물 수가 증가,
반려견∙반려묘 외에 기타 반려동물 양육수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
> 반려동물 수에 따른 사료 판매 점포 수 및 사료 판매액 성장 중

2) 수입동향
> 사료용 제품(HS 코드 2309) 수입규모 2018년 3억 달러 돌파하며 10년 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
그 중 반려견∙반려묘 사료(HS 코드 230910) 비중이 가장 높음, 사료용 조제품 수입의 절반 이상 차지
> 대미 수입 비중이 가장 높으며 2위 태국 수입 비중도 증가세, 반면 3위 프랑스의 경우 수입 비중이 하락세를 나타냄
> 대한국 사료 수입은 10년 동안 성장세, 2019년은 전년대비 35% 증가하며 10년 동안 가장 높은 수치 기록

3) 경쟁동향
> 대만 반려동물 사료 시장은 수입 브랜드 위주, 그 중 반려견∙반려묘 사료는 미국 브랜드가 우세
> 사료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대만 업체의 사료 제조 경쟁이 치열해질 예정

4) 통관. 유통
> (통관) 소매용 반려견∙반려묘 사료 수입 시 최초 수입 일로부터 30일 이내 '애완동물사료신고웹사이트'에 신고 필수
* HS CODE 2309 : 품명 _ 사료용 조제품 / 관세율 _ 2309 상세품목 중 230910 제외 나머지 모두 무관세
* HS CODE 230910 : 품명 _ 개나 고양이용 사료(소매용으로 한정) / 관세율 _ 2%
> (유통) 오프라인 상점 비중이 제일 크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추세는 보호자 구매경로에 따라 상이함
- 온라인 구매 비중 : 반려묘 34% , 반려견∙기타 반려동물 20% 롤 반려묘 보호자 온라인 구매 선호도 높음
- 2030대 젊은 층일 수록 온라인상에서 구매 및 검색도 높음, 브랜드 충성도는 높지 않음, 여러 정보와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라이브커머스 인기
- 반려동물 양육 방식에 따라 소형견 선호 및 고품질 사료 구매

[기사 일부]
- 반려견·반려묘 증가 추세와 함께  반려동물 사료 수입 10년 만에 3배 성장 -
- 주거환경 변화, 반려동물의 가족화 추세 따라 소포장·프리미엄 제품 선호 -
.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 ‘동물보호정보망’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반려견·반려묘 수는 2011년 대비 21% 증가한 230만 마리에 달함.
이 중 반려견 수는 153만 마리, 반려묘 수는 76만 마리
.
- 1인 가구 증가, 저출산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전반적인 반려동물 수가 증가한 가운데 주거공간의 축소,
SNS 입양 홍보 등의 영향으로 반려묘 증가가 두드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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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링크]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99/globalBbsDataView.do?setIdx=254&dataIdx=185132
출처 : 코트라 해외시장뉴스
입력 : 2020-10-22 장림 대만 타이베이 무역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