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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팸족을 잡아라’…유통업계, 반려동물시장 선점 총력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2-03-14 11:07
조회
509

이미지 출처 : 기사 내 이미지

[기사 요약]
◾ 코로나로 인해 상당수 업종이 철퇴를 맞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코로나 특수’
◾ 호황을 누릴 수 있는 이유는 동물이 아닌 ‘가족’이라는 인식의 확산

[기사 일부]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요식업을 비롯한 상당수 업종이 철퇴를 맞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나홀로 ‘코로나 특수’를 누리고 있다. 미 CNBC 방송은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자가 급증하면서 미국 반려동물 시장의 매출이 대폭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미국 반려동물용품협회는 올해 미국인들이 반려동물과 관련해 사료부터 치료비에 이르기까지 지출한 금액이 모두 990억 달러, 한화로 약 107조5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관련 업계에서는 재택근무와 유연근무제가 점점 자리 잡으면서 반려동물 입양률도 계속 늘어나 반려동물과 관련된 지출 증가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반려동물 관련 사업들이 호황을 누릴 수 있는 이유는 이제는 반려견이나 반려묘들이 동물이 아닌 ‘가족’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면서 유통업계가 관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기사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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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시사캐스트
입력 : 2022. 03. 08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