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산업 뉴스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반려동물=가족' 인식 확산…'가구·패션·자동차' 용품 인기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2-07-18 15:02
조회
65

이미지 출처 : 기사 내 이미지

[기사 요약]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상품까지 카테고리가 확장
높은 가격의 상품군이 관심을 많이 받은 것은 휴머니제이션 현상의 일환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되는 추세


[기사 일부]
반려동물을 인간처럼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가구·패션·자동차 등 다양한 펫 용품이 주목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상품까지 카레고리가 확장돼 눈길을 끈다.
.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연관어 1위는 '가구(1만5609건)'로 나타났다. 2위는 '섬유(9612건)', 3위는 '가방(9577건)'으로 패션 용품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위는 '자동차(7754건)'로 조사됐다.
.

연구소는 가구·자동차·가전 등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의 상품군이 관심을 많이 받은 것에 대해, 펫 휴머니제이션 현상의 일환이라고 해석했다. '애완동물'이라는 표현보다 '반려동물'을 사용하며, 동물의 생명권을 존중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변화에 따른 것이다.
.

이 밖에 반려인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인 '펫 택시'와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책임지는 '장례 업체'와 '헬프 센터' 등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은용 소장은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제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펫코노미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사 링크]
https://bit.ly/3Ok4hdM
출처 : 뉴시스
입력 : 2022. 07.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