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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대기업들, 반려동물 용품 사업 가속화..."사람이 써도 OK"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2-11-28 05:32
조회
296
푸푸몬스터/아모레퍼시픽 캡쳐
> 기사 내 사진 (푸푸몬스터/아모레퍼시픽)

[기사요약]
- 뷰티 대기업들이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진출을 하고 있음.
- 휴먼 그레이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이미지 강조
- 코스맥스, 아모레페시픽, 애경산업, LG 생활건강 등 진출

[기사일부]
뷰티 대기업들이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반려동물 용품 시장은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저가 국내 브랜드로 양분돼 있다. 대기업들은 기존 브랜드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중간 이상의 가격대를 노린다. 사람이 사용해도 문제없다는 의미의 '휴먼 그레이드'를 내세우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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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관계자는 "휴먼 그레이드 인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기업은 사람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설비와 성분을 갖출 여력이 있고 실제로 그렇게 생산하고 있어서 표현하는 것"이라며 "반려동물 용품도 까다롭게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대기업이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링크]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12513014326130
출처: 머니투데이
입력: 2022.11.27 정인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