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산업 뉴스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반려동물용품 시장 블루오션 '캄보디아'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1-10-21 10:52
조회
69


[기사 요약]
◾ 캄보디아 소득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용품 시장 성장 가능성 有
◾ 현지 공략에 적절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병행 필요
◾ 반려동물용품, 카페, 식당,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세 지속
◾ 반면 의료수준과 시설설비 인프라 수준 열악


[기사 일부]
최근 캄보디아인들의 소득이 증가하고 있고,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또한 증가하고 있어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발전 및 확장 속도는 다소 더디지만 충분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단순히 바이어를 찾아서 제품을 유통하기 보다는 캄보디아에 맞는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병행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캄보디아의 반려견 시장 규모는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는다. 다만 'H' Dogs Shop의 매니저에 따르면 1일 10건 내외의 분양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으며, 관심도도 많이 증가하였다고 한다. 실제로 SNS를 통한 Live를 진행할 경우 2020년의 경우 약 30명 내외의 시청자가 있던 반면에, 최근에는 100명이 넘어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어린 강아지는 태국에서 약 80%, 베트남에서 20%로 캄보디아에 들어오고 있으며, 정확한 수치는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이 점점 확대가 되고 있지만, 반려동물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의 경우는 아직까지 시설이 열악하다. 수의사들의 의료수준과 시설설비 인프라 수준이 열약하며, 그에 대비 비용은 다소 비싼 편에 속한다.


[기사 링크]
반려동물용품 시장 블루오션 '캄보디아' < Petconomy < Pet&Animal < 기사본문 - 힐링앤라이프 (healingnlife.com)
출처 : 힐링앤라이프
입력 : 2021-10-06 이석훈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