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펫페어 세텍’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_ 참가기업 인터뷰vol. 2

안녕하세요. 케이펫페어 사무국입니다.
지난 6월 26일(금) ~ 28일(일) 학여울역 세텍에서 [2020케이펫페어 세텍]이 개최되었습니다.
케이펫페어 부산에 이어 ‘2020케이펫페어 세텍’의 현장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케이펫페어 사무국에서 함께 해주신 참가기업 관계자 분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케이펫페어 세텍을 준비하였는지, 오프라인 행사인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참가기업 관계자분들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 참가기업 인터뷰 vol. 1 : 반려견 천연워시 하리 / 래핑찰리 / 프랭킷
* 참가기업 인터뷰 vol. 2 : 이지것 / 봉쥬르뚜뚜 / 제로센치

[이지것 _ 이강희 대표님]

품목 : 반려동물 유산균 등 / 케이펫페어 2회 참가

케이펫. 케이펫페어 부산 참가 이후에 어떻게 지내셨어요?
이지것. 케이펫페어 부산 이후 네이버 스토어 오픈,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홍보 진행, 케이펫페어 세텍 준비를 하면서 바쁘게 한 달을 보냈습니다.

케이펫. 온라인으로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셨나요?
이지것. 케이펫플루언서와 인스타그램에서 샘플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했어요. 특히, 케이펫페어 세텍 모바일 초청장 관련한 이벤트가 가장 효과가 컸어요.
단순히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보다 모바일 초청장 이벤트를 동시에 올리니 많은 분이 참여하셨습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에서도 제품이 알려졌고 부스로도 많이들 찾아와 주셨습니다.

케이펫.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케이펫페어 부산에 이어 세텍까지 참가 확정 할 수 있는 이유가 있을까요?
이지것. 고객님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만 제품 테스트를 하다 보니 정확성이 없었어요.
하지만 박람회를 참여하면서는 간접적으로 기호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정보를 많이 얻고 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걱정되기는 했지만, 오프라인 홍보를 해야 지속해서 홍보가 된다고 생각하기에 참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펫. 그럼 박람회의 매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지것. 저희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게 박람회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다양하고, 반려동물도 다 달라서 어떤 거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어떤 것들을 좋아한다 등 구체적인 정보들을 알 수 있어요.
이러한 정보들을 기반으로 제품 개발 및 보완할 때와 홍보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대면해서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는 점도 박람회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이나, 쇼핑몰 등 온라인을 통해서는 제품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게 한계가 있어요. 글이 길어지면 잘 보지를 않으니까요.
하지만 오프라인을 통해서는 직접 소통을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케이펫. 이번 박람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성과는 어떠신가요?
이지것.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제품 홍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어요.
케이펫페어 부산이 첫 박람회 참가라 여러 가지로 미흡한 점이 많았는데 이 경험을 토대로 응대 매뉴얼이 생기고
더 철저히 준비를 해와서 케이펫페어 세텍에서 더 나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케이펫. 하반기에는 어떻게 판매 및 홍보를 진행하실 예정이신가요?
이지것. 하반기 때는 SNS를 통한 홍보 등 온라인 비중을 높이면서 박람회도 지속해서 참가해서 제품을 알리는 데 힘쓸 예정입니다.
신제품으로 강아지, 고양이 전용 유산균 제품들을 만드는 데에도 집중하고요.

케이펫. 앞으로 케이펫페어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이지것. 이번 케이펫페어 세텍 무료 초청장 이벤트 효과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주최 측에서 협력업체를 위해 준비해주는 이벤트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봉쥬르 뚜뚜 _ 최세빈 대표님]

품목 : 의류 / 케이펫페어 세텍 2년 연속 참가

케이펫.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봉쥬르뚜뚜. 박람회가 없었기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했고 백화점 팝업스토어도 여러 번 진행했습니다. 제품 같은 경우 신제품들도 많이 출시했고요.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에서는 평소보다 할인률을 더 높여 더 많은 분들이 구매하게끔 진행했어요.
상반기에 박람회가 없었기에 온라인 판매 성과가 좋았어요.

케이펫.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도 박람회를 참가 확정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을까요?
봉쥬르뚜뚜. 박람회 참가 텀이 길면 안 될 것 같았어요. 고객들을 자주 만나야 니즈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박람회를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케이펫. 박람회의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봉쥬르뚜뚜. 박람회에서 직접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에요.
현장에서 고객님들이 원하는 바를 많이 말씀해주시고 피드백이 바로 되니까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박람회 끝나고 신제품 준비 시에 참고를 많이 해요.

케이펫. 이번 박람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선보이는 제품이 있을까요?
봉쥬르뚜뚜. 이벤트의 경우 박람회 종료 후 코로나로 인해 오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비슷한 가격으로 온라인 페어를 진행하려고 해요.
새로 선보이는 제품으로는 하네스, 방석 등이 있고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이는 만큼 고객님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펫. 반려동물 입장이 금지되어 의류라는 품목 상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 판매를 위한 특별한 전략이 있었나요?
봉쥬르뚜뚜. 견종이 다양하기에 기존에 편하게 입히던 옷들을 가지고 와서 비교해보시라고 안내했어요.
사이즈 표랑 줄자도 준비해서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비교하실 수 있게 도와드렸습니다.

케이펫. 이번 박람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성과는 어떠신가요?
봉쥬르뚜뚜. 아무래도 반려동물을 데리고 오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는 했지만, 쾌적한 환경에서 여유 있게 판매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케이펫. 앞으로 하반기 판매 및 홍보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봉쥬르뚜뚜. 최근에 진행한 것처럼 신제품도 지속해서 출시하고 팝업스토어도 진행하면서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를 늘릴 예정입니다.

[제로센치 _ 박서영 대표님]

품목: 간식 등 / 신규업체

케이펫. 케이펫페어 참가가 처음이신데, 케이펫페어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로센치. 원래는 8월에 진행하는 케이펫페어 코엑스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케이펫페어 세텍 참가 추천을 받아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케이펫.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도 박람회를 참가 확정할 수 있었던 점이 있다면?
제로센치. 힘든 상황이기는 하지만 스타트업이다 보니 브랜드 홍보가 필요하고 박람회를 나와야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참가 결정을 할 수 있었어요.
케이펫페어의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안전관리에 대해서는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펫. 온라인과 다른 오프라인 박람회만의 매력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제로센치. 일단 사람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에요. 온라인에서는 반려동물의 나이, 성향 등을 일일이 물어볼 수가 없고
주문내용에 따라 배송만 해드리는데, 반면 오프라인에서는 이 제품이 뭐가 좋은지 고객들에게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서 좋아요.
1:1로 맞춤 상담도 가능하니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에서 성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브랜드 홍보 측면에서도 박람회를 나오면 거의 몇 천명에게 저희 브랜드 이름을 알리는 것이기에 효과적이고요.

케이펫. 이번 박람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성과가 어떠신가요?
제로센치. 전반적인 분위기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관람객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부스 간 거리 유지 등 방역 대책에 대해서 만족하기에
앞으로도 이렇게 운영한다면 믿고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과 측면에서는 홍보 목적이 커서 매출 부분에서는 기대를 안 했는데, 목표치보다 5배 이상의 성과를 얻었어요.

케이펫. 하반기에는 홍보 및 판매 계획이 어떻게 되세요?
제로센치. 하반기에 있는 케이펫페어는 무조건 참석할 예정이에요. 온라인으로는 현재 진행하는 거와 같이
네이버스토어, 오픈마켓을 통해 꾸준히 판매하고 오프라인에서는 박람회 참석 외에도 병원, 애견 샵 등 B2B 거래를 통해
어디를 가도 제로센치 제품을 보실 수 있게끔 할 겁니다.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케이펫페어를 믿고 참여해주신 모든 업체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다가오는 2020 케이펫페어 에서도 철저한 방역대책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전시회를 개최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비즈케이펫에서 더 풍부한 콘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