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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트렌드] 제 2의 가족을 위한 시장, 멕시코의 펫코노미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4-02-20 13:30
조회
76


사진 출처: 기사 내 사진

기사 요약

멕시코는 반려동물에 대해 애정과 관심을 보이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중이다. 펫 휴머니제이션 추세와 함께 프리미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멕시코의 반려동물 입양 및 구입은 최근에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소득 증가, 가구원 수 감소, 인구 고령화 등 사회적 변화와 더불어 팬데믹 기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

기사 일부

최근 반려동물 시장에서 눈에 띄는 트렌드는 반려동물을 인간처럼 대우하고 보살피는 인간화 현상, 즉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이다. 특히 멕시코에서는 강아지(Perro)∙고양이(Gato)와 자식(Hijo)의 합성어인 Perrijo, Gathijo라는 신조어들이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분위기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반려동물 용품 시장도 다양화·프리미엄화 되고 있다. 멕시코의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려면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와 함께 프리미엄화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맞는 가격대와 유통 경로 등을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사 링크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_NO=3&MENU_ID=180&CONTENTS_NO=1&bbsGbn=243&bbsSn=243&pNttSn=211469

출처: Kotra 해외시장뉴스

입력: 2024.02.20 멕시코시티무역관 박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