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산업 뉴스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P.E.T 키워드로 본 반려동물 소비트렌드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4-03-19 10:05
조회
443


사진 출처: 기사 내 사진

기사 요약
반려동물을 위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번 칼럼은 P: Pet Economy Growth, E: Enhancing Pet's Lives, T: Together as Familiy 라는 PET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P에서는 '펫푸드', '펫캉스'와 같은 소비 트랜드가 짙어지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건강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휴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E에서는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가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트랜드로 반려동물을 위한 신박한 서비스와 제품들이 생겨나고 있다.
T에서는 '펫팸족'이라는 키워드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문화/추세는 더욱 확산 중이다.

기사 일부
확대이미지
반려동물 관련 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소비자들의 결제 비율이 남성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2021년 3월 대비 2023년 3월 남성의 결제 비율이 소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결제 비율이 여전히 더 높게 나타난다. 이는 여성이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펫 관련 산업이 여성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사 링크  https://www.banronbodo.com/news/articleView.html?idxno=22642 
출처   반론보도 닷컴 마케팅&트랜드 부문
입력   2024.03.18 김현진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