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반려동물 축제 ‘2024 메가주 일산’ 5월 17일 킨텍스에서 개최!

작성일
2024-05-10
조회
195
-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

-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반려동물 유망 기술 설명회 주최

- 한국관광공사, 울산문화관광재단, 강원관광재단, 태안군 등 ‘펫트래블쇼’ 참여

- ‘토요타 바른 DOG 페스티벌 2024’ 캠페인, 라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수출 판로 개척과 국내외 바이어들을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 운영

- <여행 중 응급처치>,<여행 중 펫티켓>,<캐니크로스 세미나>, <건강 자연식 타르트 케이크 만들기>,<우리 아이를 위한 아로마 입욕제 만들기> <내 반려견을 위한 No 스트레스 홈케어> 등 다양한 체험클래스 개최

 

국내 최대 규모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4 메가주 일산’이 5월 17일(금)부터 5월 19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골드뮨 ▲누터스가든 ▲대주펫푸드 ▲듀먼 ▲리안펫 ▲마이베프 ▲바잇미 ▲박셀바이오 ▲아투 ▲오리젠 ▲지위 ▲주베베 ▲지홈랩스 ▲풀무원아미오 ▲허즈 등 주요 브랜드를 포함하여 총 383개사 724부스가 참여한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 대상으로 반려동물 미래 산업 분야 최신 유망 기술 11종에 관하여 발표와 상담으로 이루어진 반려동물 유망 기술 설명회를 주최한다.

5월 17일 금요일 메가주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동시개최하는 ‘메가주 펫트래블쇼’에는 한국관광공사를 포함하여 반려동물 동반여행이 가능한 대표적인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용품 및 펫프랜들리 호텔이 참가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 확인할 수 있는 동반여행지 100선 포토카드 라운지와 펫티켓 영상을 관람하고 간단하게 풀어보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불어, 반려동물을 동반하여 여행가기전에 알아두면 유익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도 개최되며,

지난 4월 개최된, ‘제1회 메가주X한국관광공사 반려동물 동반여행 사진공모전’의 시상식이 진행되어 많은 참여의 기대를 얻고 있다.

 

캠페인, 라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토요타 바른 DOG 페스티벌 2024’가 진행된다.

바른 DOG 캠페인의 취지를 알아갈 수 있는 캠페인존, 올바른 반려 문화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상담할 수 있는 오픈 토크 스테이지, 토요타의 차량 라인업을 만나보고 직접 시승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에서 여러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바른 DOG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과 어질리티 대회도 만나볼 수 있다.

 

나아라 동불병원과 함께하는 <여행 중 응급처치>, 반려견 교육센터 왈스에서는 <여행 중 펫티켓>, 반려견과 함께 교감하며 달리는 캐니크로스 방법부터 장비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캐니크로스 세미나>와 <건강 자연식 타르트 케이크 만들기>,<우리 아이를 위한 아로마 입욕제 만들기>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함께 즐기고 건전한 반려문화를 만들 수 있는 체험클래스가 운영된다.

 

국내외 바이어들과 참가기업들의 자유로운 만남을 위해 비즈니스 라운지가 구성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수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반려동물 식품, 용품 제조업체들과 미팅이 성사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10월, 메가주 태국이 방콕 IMPACT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관련하여 공동주최를 진행하는 태국 국제 반려동물 산업전시회 ‘THAILAND INTERNATOINAL PET VARIETY EXHIBITION’과 메가주 현장에서 MOU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메가주 일산 관람을 위해서는 ‘쭈쭈쭈’ 애플리케이션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6일(목)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경우 현장 매표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장 매표는 1인 12,000원이며, 2009년생 이후 출생자(16세 이하), 1959년생 이전 출생자(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반려동물 헌혈증 소지자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하여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의 관람 시간은 9시 30분부터 18시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케이펫페어 홈페이지 (www.k-pet.co.kr) 또는 인스타그램 (@kpetf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